default_setNet1_2

대한체육회, 학생선수·학부모·지도자 대상 '2020 온라인 선수진로교육' 운영

기사승인 2020.11.17  

공유
default_news_ad1

[아띠참신문]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월 11일(수)부터 전국에 있는 학생선수 및 지도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선수진로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수진로교육은 훈련 중심의 생활로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선수들에게 경력 개발의 필요성 인식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집합교육 형식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했다.

   
선수진로교육 홈페이지 이미지ⓒ대한체육회

교육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s://sports.onexc.co.kr)로 접속하여 신청 및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접속도 가능하다. 학생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면 본인의 유형에 맞는 과정을 자동으로 들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유형별로 구분되며 ▲중학생은 미래를 위한 진로준비 방법 ▲ 고등학생은 운동선수의 경력 전환, 스포츠 분야 관련 자격증 소개 및 준비방법, 직업정보 제공 ▲지도자는 진로코칭 ▲ 학부모는 자녀들에게 영향력 있는 부모가 되기 위한 역할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중학생, 지도자, 학부모 교육은 각 20분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등학생 대상 강의는 단원별 25분씩 총 6강 150분으로 이루어져있다. 특히, 고등학생 온라인 선수진로교육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대한체육회는 선수진로교육을 통해 선수 시절 운동·학업의 병행과 진로 개발이 중요함을 알림과 동시에 듀얼 커리어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한, 학생선수들을 위해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멘토와의 경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선수 및 선수경력자의 진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조원재 학생기자 cwj@attichamnews.com

<저작권자 © 아띠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